밀양햇살상권 상권활성화추진단, 상권 활성화를 위한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새로운 시장 개척
페이지 정보

본문
밀양햇살상권 상권활성화추진단(단장 전재용)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지원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밀양햇살상권 내 지역 상인들이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고, 지속 가능한 매출 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 되었으며, 전국 상권활성화 사업 최초로 SK 스토아와 협업하여 밀양햇살상권 내 점포 네 곳의 상품을 라이브 커머스로 판매했다.
2일 추진단에 따르면 밀양햇살상권 상권활성화 사업 중 하나이며, 공모를 통해 선정된 점포 4곳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판매 전략 컨설팅 ▲실시간 방송 판매(라이브커머스) 방송지원 ▲라이브 커머스 프로모션 및 기획전 운영 ▲제품 특화형 커머스 채널 연계 입점 ▲밀양햇살상권 포장 패키지 지원 등 실시간 방송 판매(라이브커머스) 및 온라인 판매를 위한 과정 전반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라이브 커머스에는 온라인 상품 판매가 가능한 매장을 대상으로 '굿모닝주스앤브런치', '밀양상회', '호밀당', '서울떡집'이 참여했으며, 각 점포의 대표 상품인 밀양 얼음골 사과, 스마트팜 유기농 유럽 채소 8종, 이색 6가지 맛 오란다와 밀양 대표 캐릭터 굿바비 샌드, 밀양부편 떡 등 밀양햇살상권 내 대표 우수먹거리 상품이 판매되었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상인들에게 온라인 판로 개척의 중요성을 각인 시키고 디지털 격차 해소 및 진입 장벽을 완화하여 상권활성화에 기여하였다. 또한, SK스토아와의 협업을 통해 밀양햇살상권의 제품이 전국적인 첫 발을 내딛을 수 있는 초석을 다졌다.
밀양햇살상권 상권활성화추진단 전재용 단장은 "이번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밀양햇살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새로운 시도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밀양햇살상권 상인들에게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출처 : 경상일보(https://www.ksilbo.co.kr)
- 이전글밀양시,‘스타점포 현판식 및 홍보 이벤트’개최 24.12.18
- 다음글[인터뷰] 활력 넘치는 로컬 상권, 지역 상권의 미래를 만든다 24.11.2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