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아리랑 시장의 쫄깃졸깃 효 왕족발
페이지 정보

본문
시장의 활기와 향을 놓치지 않는 고요한 맛의 조화가 모여있는 곳, 저는 시장족발이 생각나는데요. 그 중에서 밀양 아리랑 시장에는 쫄깃쫄깃한 시장 족발이 있으니 바로 효 왕족발입니다. 효 왕족발이 밀양 아리랑 시장의 조화로운 가게가 된 이유, 여러분은 혹시 아시나요?
밀양 아리랑 시장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는 효 왕족발.
사실 밀양 아리랑 시장의 역사를 모르는 사람들은 단순히 지도만 보면 이 시장의 이름이 아리랑 시장인지 아니면 내일전통시장인지 헷갈리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밀양 아리랑 시장의 경우 1479년에 열린 이후 1915년에 내일공동시장으로 개설 허가를 받았고 이후 아리랑시장과 내일전통시장의 상인회가 협의를 통해 밀양 아리랑 시장으로 통합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맛있는 음식들이 가득있는데 밀양 전통시장을 지나갈 때 어떻게 효 왕족발을 지나칠 수 있겠어요??
그래서 저는 족발과 두부, 된장을 사왔습니다.
심지어 이 족발은 쫄깃하면서도 탱글탱글한게 정말 입안에 쫙쫙 달라붙는 맛이었는데요. 시장족발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생각나는 맛입니다.
밀양의 중심 아리랑시장에서 절대 지나칠 수 없는 효 왕족발의 맛. 한국의 발전을 온몸으로 경험하면서 맛있는 족발도 함께 즐겨보시는건 어떨까요?
- 이전글밀양 맛집의 중심, 동가리거리 고기 맛집 총정리 23.12.12
- 다음글아름다운 밀양! 가심비 좋은 밀양의 뷰티스토아 ②헤어편 23.12.1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